리폼계의 맛집 🍎

의류 리폼 전문

'딜리셔스 리폼'

옷에 담겨진 가치를 생각하는 최고의 실력자들,

일오그의 리폼 전문가를 소개해 드립니다. 

옷 말고는 

관심사가 없었어요

한복 맞춤 제작부터 수선, 리폼까지 20년간 옷을 만져왔어요. 사실 어렸을 때 부터 옷에 관심이 많았다고 해요.


"어렸을 때 부터 옷을 고쳐 입고, 만들어 입었어요. 관심사는 늘 옷이었어요. 운명처럼 이 일을 계속하고 있어요"

하지만 평생을 만져도 옷은 항상 어려워요. 시대에 따라 트렌드가 바뀌고, 고객님의 체형은 제각각이기 때문이에요.


막상 옷을 받아보면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죠. 옷을 뜯어내면 더 이상 돌릴 수 없기 때문에 정말 신중해야 해요.

 
기존 옷의 구조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해체해야 하고, 고객님이 원하는 구조로 다시 제작해야 하죠. 이때 20년의 노하우와 전문가의 끈질김이 빛을 바래요.


"고민하느라 다른일은 못해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객님이 원하는 모습을 최대한 살려야 되고, 또 옷의 기능은 해치면 안되거든요. 일단 편하게 만들어야 자주 입을 수 있잖아요."

20년간 했지만

아직도 짝사랑이에요

"40년 경력의 스승님이 있어요. 아직도 배워요. 아주 작은 디테일을, 1%라도 더 나은 방향을 제 방식으로 체화하기 위해서죠."

딜리셔스 리폼은 언제나 분주합니다. 늘 해왔던 익숙한 주문만 받고 싶지 않거든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연습해보고, 배우고, 나누죠. 

비싼 옷이던 아니던 

다 중요하잖아요

"비싼 옷을 의뢰받으면 긴장되긴 해요. 하지만 저렴한 옷이라고 긴장을 안하는건 아니죠.


이 옷의 소중한 가치와 추억이 있으니 굳이 버리지 않고 저한테 보내주신거잖아요. 그 가치가 옷값에 따라 달라지는건 아닐거에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옷의 가치는 다릅니다. 저렴하게 샀지만 마음에 들어 십년 넘게 입기도 해요.


첫 출근날 부모님이 사준 출근 복장,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받은 가방, 엄마가 젊었을 때 입던 코트 등 세월이 흘러 낡았지만 절대 버릴 수 없는 소중한 옷도 있죠.


"가격과 상관없이 나에게 소중하고, 가치 있는 옷이 있을거에요. 리폼하고 새로운 쓰임과 가치를 찾아보세요. 일오그와 함께하는 딜리셔스 리폼이 그 가치를 발견해 드릴게요."